주민등록초본인터넷발급 2016
여러인원들이 주민등록등본 혹은 초본을 많이 필요로 한데요. 대부분의 어떤 업무를 보기위해서는 이런 본인을 증명할만한 정보등을 많이 찾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정보는 예전의 경우엔 주민센터나 구청등을 직접 방문해야만 처리를 할 수 있었지만 근래에 들어서는 인터넷으로도 쉽게쉽게 이용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과연 주민등록초본인터넷발급 절차는 어떻게될까요? 이번시간을통해서 상세히 파헤쳐보도록 할게요
주민등록초본인터넷발급 받아보기위해서는 먼저 민원24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야 해요
홈페이지는 인터넷 검색창 어디서든지 민원24 검색을한다면
쉽게쉽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그럼 홈페이지 접속
홈페이지를 접속했다면 여러가지 민원업무들을 보실 수 있어요
이 민원24 홈페이지는 간단한 주민센터등에서 처리할 수 있는 업무에대해
인터넷으로 이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 서비스가 되겠구요
홈페이지에서 자주찾는 민원 메인페이지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자주찾는민원을 보게되면 가장 앞에 주민등록포등본(초본)이라 적혀있습니다.
누르시면 발급이 가능하구요
민원24에서 이처럼 업무를 보기위해서는 아이디 혹은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서
본인인증절차를 거쳐주셔야 합니다
아이디 로그인을 하기 싫으시면 비회원로그인을 통해서
공인인증서 절차를 거쳐 로그인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무튼 다시넘어와
주민등록표초본교부 항목을 한다음 해주시주시고요
성명과 주소, 주민등록번호를 확인
아래 신청내용과 수령방법을 선택해준다음 민원신청하기 버튼으로 해주시면
정말 간단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간단히 주민등록초본인터넷발급 이용하실 수 있어요